사용자 삽입 이미지


1. 영화정보
지킬 박사와 하이드씨
Dr. Jekyll And Mr. Hyde, 1941

기본정보
미국 | 127
감독
빅터 플레밍
출연
스펜서 트레이시, 잉그리드 버그만...

※ 네이버 영화정보에서 퍼왔습니다.





2. 영화 줄거리

지킬 박사는 덕망있는 가문에서 태어난 인물로 의학 박사이자 의사이며 많은 이들에게 존경을 받고있는 중이다. 하지만 그의 내면에는 자신의 욕구를 분출하지 못한 채 살아가는 것에 대한 불만이 자리잡고 있었다. 인간의 선과 악을 분리해 인간 개조를 꿈꾸던 지킬 박사는 그 연구가 어느 정도 진전을 보이자 병원에 인간을 대상으로 실험을 할 수 있도록 허락해줄 것은 요청한다. 하지만 인간의 존엄성을 강조하는 병원 관계자들은 그의 요구를 무시하고 이에 지킬 박사는 스스로 연구대상이 되기로 결심한다. 밤이면 자신이 연구한 약물을 주사하는 그는 밤동안 일어나는 일을 전혀 기억하지 못한다. 그는 밤에 나타나는 자신의 또 다른 모습을 미리 가상의 인물로 설정해둔 하이드 씨라 명명한다. 밤마다 약물 투여가 반복되면서 하이드 씨의 악마적 행동은 점점 잔혹해진다. 자신을 사랑하는 여인을 마구 때려 상처를 입히고 자신에게 위협이 되는 이들을 가차없이 살해하는 것이다. 이제 지킬 박사는 자신이 하이드씨를 통제할 수 없는 상태가 되었음을 깨닫는다. 약을 주사하지 않아도 하이드 씨가 그의 주변에 나타나 자신에게 몸을 줄 것을 요구하고, 지킬 박사는 그에게서 벗어나기 위해 몸부림친다. 하지만 하이드 씨의 위협에 못이긴 지킬은 자신의 유일한 희망인 메이블마저 살해하게 되고 이 상태에서 벗어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자살밖에 없다는 것을 깨닫는다. 그리고 그는 결국 자신의 속죄를 빌며 자살하게 된다



※ 극중에서 "Once upon a dream"은 지킬 박사의 약혼녀 엠마가
    하이드씨의 문제로 고통받는 연인을 바라보며 노래를 부르는 장면으로
    애절한 노랫말이 가슴에 와닿는 명곡입니다.




3. 노랫말


Once upon a dream - 조수미


Once upon a dream,
언젠가 꿈 속에서

We are lost in love embrace.
난 사랑의 품안에서 길을 잃었어요

There We found a perfect place,
난 완벽한 곳을 찾게되었죠

Once upon a dream.
언젠가 꿈속에서
 

Once there was a time
언젠가 그런 적이 있었어요
 
like know other time before,
그런 순간은 처음이었어요

Hope was still an open door,
희망이 아직 자리 잡고 있었어요

Once upon a dream
언젠가 꿈 속에서요

 

And I was unafraid,
난 두렵지 않았어요

The dream was so exciting!!
꿈에 너무 가슴이 벅차올랐거든요

But now I see it fade and I am here alone!
하지만 지금 꿈은 희미해지고 여기 난 홀로 남았죠

Once upon a dream,
언젠가 꿈 속에서

you were heaven-sent to me
당신은 하늘이 내게 준 선물이었죠

Was it never meant to be?        Was it just a dream?
하지만 운명적인 건 아니었어요     단지 꿈이었나요?

Could we begin again,              Once upon a dream?
우리 다시 시작할 수 있나요         언젠가 꿈 속에서

Posted by 강철캡틴